나의 길 오직주님만이 아시나니 3대 동일신앙으로 부흥하는 창조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랑방나눔

251207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롬 8장 31-3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담임목사
댓글 0건 조회 63회 작성일 25-12-09 20:14

본문

사랑방 나눔 노트

2025. 12. 07. 주일 말씀

본문: 로마서 831-39 / 찬송 563

 

♥︎ Welcome ㅣ 환영

한 주간 동안 내게 있었던 감사한 일들과, 기도 제목에 대해 서로 나눠봅시다.

과제 확인: 지난 주간 말씀대로 적용했던 것에 대해나눠봅시다.

 

♥︎ Word ㅣ 말씀

1) 127일 주일 설교 제목과 의미가 무엇입니까?

   ☞ (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 )

 

2) 빈칸을 채우며 로마서 835 말씀을 암송해 봅시다.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 사랑 )에서 끊으리요 ( 환난 )이나 곤고나 ( 박해 )나 기근이나 ( 적신 )이나 위험이나 ( )이랴

 

3) 위쪽 (혹은 뒤쪽) 한 장의 그림(인포그래픽)을 보면서 지난 주일 설교를 자신의 말로 요약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와 닿았던 내용은 무엇었는지 함께 나눠봅시다.

 

4) 설교 중에 우리의 감정 기복이 심한 상태를 '( 온도계 )', 자기 감정과 컨디션을 잘 조절하는 성숙한 상태를 '( 온도조절기 )'에 비유했습니다. 요즘 당신의 삶에서 '온도계'처럼 흔들리기 쉬운 감정이나 상황이 있다면 무엇이며, 이를 '온도조절기'처럼 컨트롤하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부분은 무엇입니까?

 

5)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아들 ( 예수님 )까지 아낌없이 내어주셨는데, 어찌 다른 ( 모든 )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고 질문합니다(32). 이 절대적인 은혜의 확신 속에서, 현재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은혜의 선물(현실적인 도움이나 필요)로 받고 싶거나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6) 사도 바울이 살았던 시대에는 환난, ( 곤고 ), 박해, ( 기근 ), 적신, ( 위험 ), 칼과 같은 극심한 핍박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들 중 (혹은 현대의 질병, 스트레스, 경제적 압박 등 중) 당신의 믿음을 가장 약하게 만들고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었나요?

 

7) 사도 바울은 로마서 8장의 결론에서 그 어떤 것도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 하나님 )( 사랑 )에서 끊을 수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 포기 )하지 않으시는 사랑'이 당신의 삶에 가장 든든한 확신을 주는 순간은 언제입니까?

 

 

♥︎ Pray ㅣ 기도

 

♥︎ Home Work ㅣ 과제(적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