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길 오직주님만이 아시나니 3대 동일신앙으로 부흥하는 창조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토리가 있는 세대통합 경건훈련

21-02-02 11:39

스토리가 있는 세대통합 경건훈련 12단계 요약(글 & 음성)

최고관리자
조회 수 2,917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스토리가 있는 세대통합 경건훈련 12단계 요약

 

1단계는 창조타락구원약속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말씀으로 6일 동안 천지만물을 창조하셨어요. 여섯째 날 하나님은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죠. 그런데 아담과 하와가 뱀의 말을 듣고, 하나님이 먹지 말라 하신 나무의 열매를 따먹음으로 죄를 지었어요. 그때 하나님은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고,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옷을 지어 입히셨어요.

이것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우리를 모든 죄와 마귀로부터 구원하실 것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아멘!

 

2단계는 유월절, 탈출입니다.

하나님은 애굽에서 430년 동안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려고 유월절을 만드셨어요.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흠 없고 1년 된 수컷 어린양을 잡아 그 피를 좌우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라하셨습니다. 유월절 밤에 하나님이 애굽 땅의 모든 처음 난 것을 치실 때 어린양의 피가 발라진 집을 넘으셨어요. 다음날 새벽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에서 급히 탈출하게 되었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셔서 우리를 구원하신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아멘!

 

3단계는 홍해-세례입니다.

애굽에서 탈출한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 가까이에 진을 쳤어요. 그때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을 다시 잡으려고 쫓아오자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홍해를 가르시고, 마른 땅으로 건너가게 하셨죠. 그러나 바로와 애굽 군대가 바다 가운데로 들어오자 하나님은 바다를 합치셔서 그들을 죽이셨어요.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받을 세례를 의미합니다. 아멘!

 

4단계는 다섯 가지 문제입니다.

광야에 들어선 이스라엘 백성은 다섯 가지 문제를 만났어요. 그것은 마라, 만나, 반석의 생수, 아말렉 전투, 다툼의 문제랍니다. 그때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도와주셔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어요.

이것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여러 가지 문제를 만날 때마다 하나님이 해결해 주신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그래서 문제를 만날 때 불평하기 보다는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기도해야 합니다. 아멘!

 

5단계는 언약 체결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시내산에 도착했을 때, 하나님은 그들과 정식으로 언약을 맺으셨어요. 언약의 내용은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는 것이에요. 이스라엘 백성이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하자, 모세는 소를 잡아 피를 뿌렸고, 그렇게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과 언약을 맺으셨어요.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의 피로 새언약을 맺으실 것을 예표하고 있습니다. 아멘!

 

6단계는 십계명입니다.

십계명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잘 가르쳐줍니다. 1-4계명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 5-10계명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지켜야 할 것이에요.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이랍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5-7장에서 산상수훈을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 실천해야 할 계명입니다. 아멘!

 

 

7단계는 5제사, 7절기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다섯 가지 제사와, 일곱 가지 절기를 말씀하셨죠. 다섯 가지 제사는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 속건제랍니다. 일곱 가지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이고요.

이것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라는 것과 하나님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길,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고 하셨습니다. 아멘!

 

8단계는 진 배치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회막을 향하여 사방으로 진을 쳐야 했어요. 동서남북에 각각 세 지파씩 진을 쳤어요. 그리고 동서남북에 진을 친 지파들이 하나의 군대를 이루었어요. 레위인을 빼고 싸움에 나갈만한 모든 군인의 수는 육십만 삼천 오백 오십(603,550)이랍니다.

이것은 모든 교회는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아야 하고,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아멘!

 

9단계는 행군 순서입니다.

시내산에서 출발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까지 약 40년 동안 광야에서 살았어요. 그때 많은 백성이 광야에서 죽었어요. 그 이유는 우상을 숭배했고, 음행했고, 주님을 시험했고, 원망했으며, 모세의 권위에 도전하여 대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순종하고 모세를 따르는 여호수아와 갈렙은 광야에서 죽지 않고 가나안 땅에 들어갈 것이라는 약속을 받았어요.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교회 안에 세우신 질서를 반드시 따라야 하고, 항상 하나님께 순종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아멘!

 

10단계는 쉐마-신앙전수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택하신 것은, 아브라함이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령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하기 위해서입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쉐마-들으라고 말했어요.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기 때문에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