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길 오직주님만이 아시나니 3대 동일신앙으로 부흥하는 창조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토리가 있는 세대통합 경건훈련

20-07-28 09:56

12단계 기둥 말씀스토리(6. 십계명 - 하나님 나라 백성의 삶의 법칙)

기세웅
조회 수 3,065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6. 십계명 하나님 나라의 백성의 삶의 법칙

 

1) 언약 체결 준비(출애굽기 19)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을 떠난 지 3개월이 되던 날 시내광야에 이르러 여호와께서 한 산에서 모세를 부르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산에서 모세에게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가 내 소유, 제사장 나라,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가 산에서 내려와 이스라엘 백성들을 성결하게 하여 경계를 넘지 못하게 했고, 셋째 날 여호와의 강림하심을 준비하게 하였습니다. 셋째 날 아침에 우레와 번개와 빽빽한 구름이 산위에 있었고, 나팔소리 매우 크게 들렸고 여호와께서 불 가운데 거기 강림하셨습니다.

 

2) 언약 백성의 삶의 법칙 - 십계명(출애굽기 20)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10가지 계명을 주셨습니다. 다른 신을 두지 말 것, 우상을 만들거나 절하거나 섬기지 말 것,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 것, 안식일을 지킬 것, 부모공경, 살인 금지, 간음 금지, 도둑질 금지, 거짓증거 금지, 탐내지 말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임하심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경외하여 범죄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었습니다. 또 토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면 복을 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산상수훈(마태복음 5-7)

마태복음 5

예수님께서 산에서 제자들에게 8가지 복을 말씀하셨습니다. 심령-천국, 애통-위로, 온유-, -배부름, 긍휼-긍휼, 마음-하나님 봄, 화평-하나님의 아들, 박해-천국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들이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율법의 완성자로 오셨음을 말씀하시면서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낫지 않으면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에서 살인을 형제에게 노하거나 미련하다고 하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말씀하셨고 간음하지 말라는 계명에서 간음은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것이라 하셨으며 거짓으로 맹세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또 원수를 갚지 말고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6

사람에게 보이려고 의를 행하지 말 것을 말씀하시면서 은밀하게 구제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기도할 때 은밀하게 골방에서 할 것을 말씀하시면서 주기도문을 말씀하셨습니다. 금식할 때에도 하나님께 보이게 하기 위해 은밀하게 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또 재물에 관하여서도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고 하시면서, 먹고 입고 마실 것을 염려하지 말고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7

비판하지 말 것을 말씀하시면서 자신이 한 비판을 다시 자신이 받게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 하시면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실 것이라 하셨습니다.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지만 그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하셨습니다. 또 거짓선지자들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맺어지는 열매로 그들을 알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시며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지혜로운 자가 되라고 하셨습니다.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