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길 오직주님만이 아시나니 3대 동일신앙으로 부흥하는 창조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토리가 있는 세대통합 경건훈련

20-07-28 09:57

12단계 기둥 말씀스토리(4. 5가지 문제 - 하나님 나라 백성의 삶의 갈등과 해답)

기세웅
조회 수 2,972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4. 5가지 문제 - 하나님나라 백성의 삶의 갈등과 해답

 

1) 마라 질병문제(출애굽기 15:22-26)

모세가 홍해에서 나와 수르광야로 들어가 3일 길을 걸었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마라에 이르렀으나 써서 마시지 못할 쓴물이 있었습니다. 백성이 모세에게 원망하였고 여호와께서 한 나무를 던지게 하시니 물이 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너희가 내 말을 들어 순종하고 의를 행하면 애굽 사람의 질병을 하나도 내리지 않는 치료하는 여호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만나 - 경제문제(출애굽기 16:1-36)

이스라엘 온 회중이 애굽에서 나온 지 215일에 신 광야에 이르러 모세와 아론에게 광야에서 주려 죽는다고 원망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백성들에게 저녁에는 고기를 주어 먹이시고 아침에는 떡으로 배부르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녁에는 메추라기가 와서 진에 덮이고 아침에는 작고 둥근 서리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거두되 각 사람이 먹을 만큼만 거두고 아침까지 남겨두지 말며 여섯째 날에는 갑절을 거두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만나라 부른 것을 40년 동안 먹었습니다.

 

3) 반석의 생수 - 마음의 문제(출애굽기 17:1-6)

이스라엘 온 회중이 신광야에 떠나 르비딤에 장막을 쳤으나 마실 물이 없었습니다. 백성이 모세와 다투어 이르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해 내어서 목말라 죽게 하느냐고 원망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호렙산에 있는 반석을 치라 하셨고 물이 나와 백성들이 마셨습니다.

 

4) 아말렉 전투 - 영적 전쟁 문제(출애굽기 17:7-16)

이스라엘 백성이 르비딤에서 아말렉과 싸웠습니다. 여호수아는 사람들을 택하여 아말렉과 싸웠고 모세는 산꼭대기에서 가서 손을 들었고 아론과 훌은 양쪽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습니다.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겼습니다. 그날에 이스라엘이 아말렉과 싸워 이겼고 여호와 닛시라는 제단을 쌓았습니다.

 

5) 다툼 인간관계문제(출애굽기 18)

모세의 장인 이드로가 모세의 아내와 아들들과 더불어 하나님의 산에 진 친 곳에 이르러 모세를 만났고 함께 장막에 들어가 여호와께서 그들을 구원하신 일을 말하였습니다. 이튿날 이드로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백성들을 재판하는 모세의 모습을 보고 하나님 앞에 옳지 못하다 말하고 방침을 알려 주었습니다. 그것은 온 백성 가운데서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들을 백성위에 천부장, 백부장, 오십부장, 십부장으로 세워 그들로 재판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모세가 장인의 말대로 하여 능력 있는 사람을 백성의 우두머리로 삼았습니다.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